본문 바로가기

깨알 팁

컴퓨터로 라디오 듣는 방법

컴퓨터로 라디오 듣는 방법 휴대폰으로 라디오듣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집이나 회사에서 가끔라디오 일하면서 듣고싶을때 있죠?
제가 이상하게 컴퓨터나 뭘하려면 노래를 틀어나되는데
맨날 똑같은 노래만 듣고 그러니까 지겨워서
라디오 듣기 프로그램을 깔았어요.
케이비에스,에스비에스,엠비씨 다 들어지네요!
가끔 듣는데 너무 좋습니다.

 

인터넷상에서 돌아다니는 실시간 라디오 프로그램 채널모음이라는 파일은 가급적이면
다운받아 쓰지 마세요.
안되는게 상당수입니다.
시간만 낭비하죠.

방송3사 홈페이지 가면 다운로드 할수있습니다.
인터넷라디오는 주파수필요없고요
실시간이에여
님이 듣고싶은라디오하는시간때 접속하면 되요
각각 방송사 홈페이지에 가시면 무료다운입니다.

 

제가 하는 일이 혼자 해야 하는 일이 많아서 그런걸까요.. ㅎㅎ
사람 목소리가 좀 그립거든요.. ㅎㅎㅎ  하루종일 말 안하는 경우도 많다능.. ;;;;;
그래서 그냥 노래보다는... 라디오를 즐겨 듣게 되더라구요..
잼나는 이야기도 많이 하고... ㅎㅎㅎㅎㅎ

9시부터 11시까지는  "오늘아침 정지영입니다.."
11시부터 12시까지는 "이석훈의 브런치카페"

2시부터 4시까지는 "컬투쇼"
4시부터 6시까지는 "4시엔 윤도현입니다"  아니면 그냥 안 듣고...
6시부터 8시까지는 "박소현의 러브게임"

그 이후는 어디 이동중일때는 듣고.. 그거 아니면 술... ;;;;; ㅋㅋㅋㅋㅋㅋㅋ
 
하루종일 라디오 들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구요..
가끔 좋아하는 노래 나오면 흥얼 거리기도 하고...
신나는 노래 나오면 어깨가 들썩들썩~~ ㅎ

잡소리 그만하고 본론으로 넘어가서 SBS, MBC, KBS 실시간 라디오 듣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SBS 라디오 청취하는 방법은 
SBS 고릴라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하지않아도 청취 할 수 있구요. 회원가입두 무료구욧..
SBS고릴라 받으셔서 청취 하세요 ^^
보이는 라디오나,그냥 라디오 다 됩니다.

우선요 들을려는 방송이 하는 시간에 그 방송사 싸이트에 들어갑니다
SBS 홈페이지 검색하세요...

 




홈페이지 들어가면 상단에 "라디오" 라는 글씨가 보일꺼에요

그럼 그걸 누르고요  

 

그럼 라디오 페이지로 나오는데요.

스크롤바를 맨 아래로 내려주세요.

 

스크롤바를 다내리면 왼쪽에 "고릴라 소개" 라고 보이는데 클릭해줍니다.

 

 

그럼 고릴라 다운로드 페이지 나오는데 , Windows, Mac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사용하시면 Windows를 눌러 받으시면되구요.

(애플 컴퓨터 맥북을 사용하시면 Mac 눌러 받은후 설치하시면됩니다. )

 

다운로드 폴더에서 원숭이 아이콘을 실행 실행해주세요.

 

그럼 설치가 진행이되구요,

설치 1분도 안걸립니다.

 

설치완료되면 이런 창이 뜨는데 X 를 눌러 닫아주세요.

 

 

SBS 고릴라 청취 대선 정보 입력 창도 X 를 눌러 닫아주세요.

 

지금 박소현의 러브게임하네요

LOVE FM, POWER FM , 고릴라디오M 들을 수 있구요.

 

딴채널을 들을시려면 상단에 LOVE FM 누르면 되고요..

 

 







2. MBC 라디오 듣기

MBC,KBS 등 다른 방송사들의 경우도 청취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MBC는 미니를 이용하시면됩니다.
미니로 MBC 표준 FM도 들을수있고
MBC FM4U도 들을 수 있습니다.
설치해서 들어도 되고 프로그램 설치하시기 귀찮으시면
웹 라디오를 이용하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인터넷라디오는 MBC미니 다운받으세요

라디오도 듣고
보라 하는 날에는
직접 보면서 들을 수 있어요..
보라는요 줄임말인데요. 보이는 라디오 예요

 

 

우선요 MBC 홈페이지 검색하세요...

검색하면 상위에 MBC 홈페이지 나오는데 링크를 눌러 들어가주세요.

 

홈페이지 들어가면 상단에 라디오 메뉴가  보일꺼에요
그럼 그걸 누르고요  

그럼 라디오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우측에 "스마트 라디오 mini"를 클릭해주세요.

 

그런다음 재생 버튼을 누르면 재생이 돼요.

MBC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웹상에서 바로 들을 수 있어요.

 

배출수의 음악캠프 방송 중이네요. 

다들 아시죠???

배철수의 음악캠프 일명 배캠! 
배캠의 배철수DJ가 벌써 32년이래요~ ㅎㄷㄷ
어릴적부터 참 좋아하던 라디오프로인데, 
이문세 별밤과 더불어서요 ㅋㅋㅋㅋ
배캠은 여전히 애청자들이 많잖아요~ 
정말 장수 프로그램인거 같네요 
이런소식 들을때마다 벌써 내나이도 요만큼 먹었구나 싶고, 
시간빠른게 실감나고 하네요. 

 

 

PC 앱 다운로드는 우측에 윈도우 로고를 클릭하면 다운이 됩니다.

모바일앱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MBC mini 또는 MBC 미니 로 검색후 설치하시면됩니다.


그리구 보라 보는방법은요!!
보라하는 시간이 되면  저기 표창원 아자써 그림에 재생버튼이 생겨요 
그것을 클릭하시면요
그럼 보라가 나와요!!

지금은 보이는 라디오 하는 시간이 아니라서 없는거에요.

보이는 라디오 하면 
진행자 와 게시트 얼굴을 볼 수 있어요^^
하지만 보라가 안 할때두 있으니깐
보라 시간표를 잘 보시구서 보셔야 합니닷!!!

 



3. KBS 라디오 듣기 KBS는 콩 이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들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없고 KBS 콩 프로그램을 다운받은후 설치하면 무료청취 할 수 있구요
KBS 라디오 콩 프로그램은 무료이구요.
콩 플레이어에서 메세지 보내는것 역시 무료랍니다.
혹시 방송시간 놓치신들은 kbs콩 앱에서 다시듣기가 가능합니다~
음질도 굉장히 좋구요, 보라도 잘 나오고 스킨도 3가지 종류가 있고.
보이는 라디오 방송은 항상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보이는 방송이 진행되면 진행자가 보이는 라디오 한다고 알려드립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콩 플레이어 다운받으시면 청취가능합니다.



우선요 KBS 홈페이지 검색하세요...

 

 

검색하면 상위에 KBS홈페이지 나오는데 링크 클릭해주세요.

 

 

홈페이지 들어가면 상단에 화면에 라디오  글씨가 보일꺼에요
그럼 그걸 누르고요  

그럼 라디오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 아래로 내려보시면

 

내리다보면 오늘의 프로그램 이 보이는데 여기서 채널에 마우스 올리면 방송듣기 나오는데

클릭하면 설치없이 바로 들을 수 있구요.

 

KBS 콩 설치해서 들으시려면 스크롤바를 맨아래로 다 내려주세요.

 

다 내리시면 위에 그림과같이 KBS라디오 KONG 이 보이는데, PC콩 앱 설치하기 를 눌러주세요.

 

그럼 다운로드페이지로 이됭되는데, PC콩 앱 설치하기 를 눌러 받으신후 설치하면됩니다.

저도 이렇게 실시간 라디오 듣기 하고 있어요.
KBS 콩, MBC 미니, SBS 고릴라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한곡 오디오 플레이어 라고있는데
한곡 플레이어로 방송3사 라디오 모두 들을수 있어요
한곡 오디오 플레이어 쓰시면되요

 

 

 

 

스마트폰(휴대폰) 으로 실시간 라디오 듣는 방법

mbc mini 라디오나,
sbs 고릴라, kbs 콩 라디오 어플을 이용하면 무료이구요.
하지만 mbc mini 라디오나,
sbs 고릴라, kbs 콩 라디오 어플 같은경우 데이터가 빠져나갑니다.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면 요금 폭탄 맞을 수 있어요.
제가 저녁에 운동할때 라디오를 자주 듣는데... 데이타사용량을 체크해보니, 1시간에 대략 100메가 조금 넘더라구요...
하루 3시간이면 최소 300메가...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비용은 폰요금제에 따라 다르니 패쓰 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쓰지않고 와이파이 환경에서 들으면 돈 안들어요. .염려마시구 즐겁게 들으세요. ^^



와이파이 없이 라디오듣기 방법

와이파이&데이터 없이 폰으로 라디오를 들을 수 있나요??
라디오 앱중에 데이터 소모없이 이용가능한게있습니다
스마트폰 위젯을 보시면
FM라디오 라는 위젯이 있습니다.
그 위젯을 사용할경우에는 이어폰을 꽂을때만 라디오가 나오며, 데이터 없이도 들으실수 있습니다.
폰에 내장되어있는 tv 기능(dmb) 로 가끔 라디오 잡히는경우 있습니다
그렇게도 들어보시는건 어떠신지요?


이상 컴퓨터로 라디오 듣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으도움되셨나 모르겠네요.
라디오 잼있게 들으세요^^* 좋은시간되세요 ^ㅡ^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고요..그럼이만..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