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웹페이지 pdf 저장 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오늘은 제고그대로 웹페이지 pdf 저장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웹서핑 하다가 좀 괜찮은 정보가 있으면 바로 웹 페이지를  PDF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입니다..

좋은 정보를 보더라도 시간이 지나서 글이 삭제된 경우를 대비해 유용합니다.

화면캡쳐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원문 글의 링크까지 모두 살려두는 PDF가 여러모로 유용하죠.

웹페이지를 PDF로 저장해주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구글크롬에 기본으로 탑재되어있는 pdf저장 기능을 이용해서 PDF로 저장할 수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웹페이지를 PDF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필자의 경우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기때문에 웹서핑하다 좋은 글이 있으면 바로 PDF 로 저장해둡니다.

보통 인터넷하다 좋은글이 있으면 즐겨찾기에 추가시켜놓고 사용하곤하는데요. 즐겨찾기에 추가해놓더라도 글이 삭제된 경우 볼 수 가 없죠.

웹페이지를 PDF로 저장할경우 ,원글이 삭제되더라도 글은 그대로 남아있죠.

그럼 잡소리 그만하고  이제부터 천천히 웹페이지를 PDF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해드립니다 크롬 웹브라우저 없는 분은 다음,네이버 ,구글 검색창에 검색후 다운받으시면됩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라고 검색하면 쉽게 다운받을 수 있어요. 다운받은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우선 우리의 주 목적은 웹페이지 저장이기 때문에 원하는 기사나 블로그에 들어갑니다. 

저는 요즘 이슈화가 되고 있는 손흥민 복구에 대한 기사 하나를 선택했습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크롬을 이용해서 저장하고 싶은 웹 페이지로 이동한 뒤 오른쪽 상단에 화살표로 가리킨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버튼을 눌러줍니다.




클릭하게 되면 아래로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거기서 인쇄 를 클릭해주세요




인쇄화면이 나오면, 인쇄 옵션에서 '대상'항목이 'PDF로 저장'이 아니라면 ▼ 를 클릭하여 바꿔줍니다. 

대상을 'PDF로 저장 변경후 아래,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의 그림과 같이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요. 저장위치(저장경로) 지정하고 저장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PDF 파일로 저장이 된답니다. 





웹페이지를 PDF로 저장하기 무지 간단하죠? 

위와같이 간단하게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인쇄누르시고, pdf 저장하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