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네이버 나눔글꼴 다운로드 방법

오늘은 네이버 나눔글꼴 다운로드 방법 을 알려 드릴께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글꼴이예요

나눔글꼴은 정말 반듯하면서도 세련된 조합의 글자라고 생각합니다 

전 오래전부터 나눔글꼴을 다운받아 문서등을 작성해서 글을 올리곤 했었는데

다른 컴퓨터에서 제가쓴 글을 보고는 좀 놀랐어요

이 글꼴이 설치가 안되어있는 컴퓨터에서는

제가 올린글이 좀 안이쁜 폰트로 나오게 되어있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이 글꼴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해보세요

네이버에 글을 작성할때도 폰트 제일 아래부분에 나와있으니 그거 적용해서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사람이 나눔글꼴로 작성한 글도 예쁘게 나올거구요~^^

아래주소로 들어가시면 그아래 캡춰해서 가져온 그림처럼 나오거든요

나눔글꼴도 이제는 종류도 다양해져서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나눔고딕은 필수~! ㅎㅎ


뭐.. 아시는분들도 많을테고, 자기만의 글꼴들이 있으시겠지만, 혹시나 그렇지 않은분들을 위해

링크를 남깁니다.

O(대문자 오)과 0(숫자 영), l(소문자 엘)과 I(대문자 아이)등을 구분하기도 편하거니와, 가독성도 좋은 것 같네요.

무료니 회사 컴에도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나눔글꼴의 지적 재산권은 NHN에 있습니다.

네이버 나눔글꼴은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하며, 네이버 나눔글꼴 라이선스 전문을 포함하기만 한다면

자유롭게 다른 소프트웨어에 번들하여 유료로 판매하거나 또는 재 배포하실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나눔글꼴 라이선스 전문을 포함하기 어려울 경우,

나눔글꼴의 출처 표기를 부탁 드립니다. 예) 이 페이지에는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사용 조건은 아래 네이버 나눔글꼴 라이선스 전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렇게 되어있습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제공~






네이버 나눔글꼴 다운로드 링크 https://hangeul.naver.com/2017/nanum




링크로 들어가면 다음과같이 나오는데 < 나눔글꼴 모음 설치하기 > 를 클릭해줍니다.







다운받은 네이버 나눔글꼴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필요한 폰트만 선택해서 설치해도되고 전부 설치하려면 그냥 설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설치완료되면 위와같이 나오는데 빨간네모친

네이버를 웹 브라우저의 검색 기본값으로 설정하기 

네이버 툴바 설치하기 

항목을 체크해제후 마침을 눌러 주면됩니다..


설치된 폰트는 C:\Windows\Fonts 폴더이 있습니다.



로컬 디스크 (C:) 




Windows 폴더




Fonts 폴더 



설치된 폰트(글꼴) 여기에 있어요.



오픈 라이선스로 자유롭게 사용이가능하며 재배포가 가능한 글꼴이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작권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

누구나 사용하기 편리하게 되어있답니다.


지금까지 만든 글꼴이 총 7개나 되네요.

나눔스퀘어 / 나눔바른펜 / 가는 나눔바른고딕 / 나눔바른고딕

나눔글꼴에코 / 나눔손글씨 / 나눔고딕 / 나눔명조

저는 이 중에서도 나눔고딕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이번에 나온 나눔스퀘어

제목에 잘 어울리게끔 만들어졌다는데 깔끔한게 아주 마음에 드네요 ^^

필요하신 분은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쁘게 사용하세요~~